Q : 쇼핑백 증정이나, 선물 포장만 하면 되나요?
A : 카카오 톡별 정해진 가이드에 따라 태그 제작이 필수 이며
상품 구성과 포장의 형태는 선물하기 MD와 함께 협의 하여 기획이 진행 됩니다.
Q : 상품을 무조건 새로 생산/기획을 해야 하나요?
A : 선물하기에서 밖에 없는 유일무이한 기획 상품으로 선물하기 MD와 기획하여 상품 개발을 하는것이 본질이나,
브랜드사들의 운영형태를 고려하여, 선물 테마/맥락에 맞는 단독의 패키지 구성,
또는 기성 BEST한 상품의 디벨롭을 통해 재구성 하는 협의도 가능합니다.
Q : 딱 1주일, 딱 100개만 판매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?
A : 선물하기 톡별 최종 목표는 1년 내내 변함없이 많은 고객들이 선물할 수 있는 선물 상품을 기획하는 것 입니다
다만 시즌/트렌드를 선도 하고있는 우리 패션 상품군의 사업자분들 대상으로는
최소 분기~반기 정도의 판매 목표를 가지고 움직이고 있습니다.
물량 공급에 대한 부분으로 판매 기간, 판매 수량에 대해서는 선물하기 MD와 협의하여 준비합니다.
Q : 다른 채널에서 판매해도 되나요?
A : 톡별은 선물하기 MD와 함께, 시기/타겟/컨텐츠/상품/가격/물량 등을 협의하여 기획한 선물하기 채널 단독 상품입니다.
타 유통채널에서 상품 혹은 패키지 그대로의 판매활동은 톡별 기획이 무의미해지는 부분으로
카카오 선물하기 내 톡별 판매종료 및 지원 노출 프로모션은 모두 강제 종료가 됩니다.
Q : 톡별은 어떻게 협의하고, 어떻게 제안 드리면 될까요?
A : 톡별 상품기획 제안서는 정해진 틀 없이 자유롭게 (엑셀,피피티 등등 무관) 작성하여 개별 제안 주세요.
Q : 톡별을 제작 하려면 상세페이지나 포장은 마음대로 만들면 되나요?
A : 톡별의 Full 버젼 메뉴얼/가이드는 상품제안서를 공유 받고 기획 의사결정이 완료 되면 추가 공유 드리고 있습니다
(Full 버젼 가이드 : 폰트 / 썸네일 이미지 양식 / 상세페이지 PSD 등)
Q : 어떻게 기준을 잡고 만들지 막막한데, tip 이 있을까요?
A : 톡별 기획에 있어 가장 중요한것은 '스스로 선물을 받는 사람' 일 때 를 고려하시어
기획 할 상품의 Key word 를 잡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
오늘 우리 직원이 고생했는데 고마운걸? / 어제 친구랑 다투지말걸 미안하네. /시험을 망쳐서 우울하다 등등 => 감정에 따른 선물
오늘 비가 오네, 곧 장마철이 다가오겠어. / ㅇㅇ가 다음달에 결혼하는구나 / 내일 친구 생일이야 등등 => 상황에 따른 선물
수업을 잘 해주신 고마운 우리 선생님께 / 늘 사랑하는 엄마 아빠에게 / 밉상이지만 사랑하는 내 언니에게 등등 => 대상에 따른 선물
초안을 잡고 제안을 주시면 같이 고민해보고, 상품 기획에 있어 진행 여부는 논의 할 수 있겠습니다
'선물하기 메뉴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도서/산간지역 추가 배송비 대량적용 신청 (0) | 2020.12.16 |
---|---|
선물하기 프로모션 가격정책 (0) | 2019.12.05 |
선물하기 이미지(썸네일) 가이드 (0) | 2019.05.20 |
카카오 선물하기 홈 소개 (0) | 2019.05.20 |
선물하기 판매자 어드민 메뉴얼 (0) | 2019.05.20 |